조용한 Story

호박씨 깐다??안 좋은 이미지는 그만~호박씨 효능 및 보관방법 본문

일상 story

호박씨 깐다??안 좋은 이미지는 그만~호박씨 효능 및 보관방법

이쁜민쓰 2018. 6. 11. 15:36
반응형

호박씨 효능 및 보관법

얼마전 오란다를 만들면서 (오란다를 너무 자주 만들다보니 신랑이 오란다 장사하라고 하네요;;ㅋ) 그냥 오란다랑 오리지널 오란다보다 견과류가 들어간 오란다가 더 인기가 좋더라구요.

그때 사용한 견과류가 호박씨, 해바라기씨, 슬라이스 아몬드가 들어간 혼합 견과류를 썼는데 만들고보니 슬라이스 아몬드는 크게 비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견과류 오란다를 만들기 위해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1kg씩 주문을 했습니다. 조만간 오란다를 또 대량 생산해야할거 같거든요.

미리 볶아두려고 하다보니 호박씨,,,호박씨,,,왜 다른 사람 뒷담화 하는걸 호박씨 깐다고 하잖아요.

이 호박씨란것에 대해서 궁금해지더라구요. 호박씨가 어떤 효능이 있고 이 호박씨를 어떻게 보관해야하는지 알아보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알아보니 요요 호박씨가 효능이 좋더라구요. 뒤로 호박씨 깐다는 말때문에 호박씨 이미지?가 안좋았는데 그렇게 홀대 받을 식품이 아니더라구요. 궁금하시죠? 그럼 호박씨의 효능이랑 보관법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첫째, 두뇌발달 - 뇌를 활성화시켜서 발달시켜주는 레시틴 및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수험생들은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니 어르신들 간식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둘째, 뼈 건강 - 호박씨에는 철, 인, 마그네슘, 칼슘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때문에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뼈가 튼튼해지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셋째, 성인병 예방 -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B1,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넷째, 불면증 개선 - 호박씨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밤에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다섯째, 독소 배출 - 호박씨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서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소변으로 체내에 있는 독소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체내에 안좋은 노폐물이 쌓이는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여섯째, 피부미용 - 호박씨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윤기있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화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고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시는 분들은 호박씨를 챙겨 드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효능이 좋은 호박씨! 보관이 중요하겠죠? 호박씨 보관법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보통 호박씨를 구입하실때는 볶아서 겉껍질을 깐 호박씨를 구입하시게 될겁니다. 이렇게 구입하신 호박씨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곳에 보관해주세요. 햇빛이 들지 않고 서늘한 곳이라하면??? 냉장고가 제일 좋습니다. 보관기간은 3개월정도인데 더 길게 보관을 하시려면 냉동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보관방법 참 간단하시요?

그래서 제가 구매한 호박씨는 지금 저희집 냉동실에 들어가있답니다. 이제 조만간 이 호박씨로 맛있는 오란다랑 다른 베이킹?에 사용해서 친정 언니들 집으로 배송배송~ 해야겠습니다.

맛있는 간식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좋은 효능이 많은 호박씨를 간식으로 해서 온가족 건강을 챙겨보는건 어떨까요??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