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청소하기 본문

일상 story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청소하기

이쁜민쓰 2018. 1. 4. 15:45
반응형

이번 포스팅 주제는 <엘지 퓨리케어360˚ 공기청정기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요며칠 미세먼지가 난리도 아니였죠? 아이는 방학 중인데 독감때문에 아픈 아이들이 많아서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계속 집에만 있어서 창문열고 환기는 상상도 못했네요. 저희 아이는 비염에 천식기도 있어 기관지가 약한 아이라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는 제가 많이 예민하거든요. 그래서 신랑한테 조르고 졸라서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들여놨드랬죠.  신랑은 담배를 피는 사람인데 밖에 나가서 담배를 피고 들어오면 조금 있다가 공기청정기가 빨간불로 바뀌면서 막 돌아가더라구요.

'아, 이녀석 신통방통하구나. 제발 우리집 공기 좀 깨끗하게 만들어주어라~~~' 생각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살때는 그냥 필터만 빼서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1년에 한번 필터를 바꿔주기만하면 된다고해서 관리도 쉽겠구나 생각을 했죠. 그런데... 필터청소는 간단하지만 헤드부분 안쪽이랑 안에있는 팬에 쌓이는 먼지들이...

청정기 살때도 직원분이 이부분은 설명을 안해주셔서 생각도 못 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 청정기를 살펴보니 우와... 보이시나요ㅠㅠ 이건 공기를 정화시켜주려고 들여놓은 공기청정기가 더 안 좋은 공기를 내뿜고있었구나 싶은 생각에 바로 청소 시작했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들에게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청소 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필터청소> 1. 본체를 열으면 (본체는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열리는거 아시죠?) 이렇게 필터가 보입니다. 뜨악~~~필터를 감싸고 있는 기둥? 들에도 먼지가...

필터의 고리?부분을 잡아당기면 필터가 빠져 나옵니다.

이 필터를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필터에 있는 먼지가 아주 속이 뻥~ 뚫리게 제거되는게 보인답니다.

 

청소기로 빨아들이기 전후 차이가 보이시죠? 필터에 있는 먼지들은 청소기로 아주 속 시원하게 다 빨아드려주었습니다. 내부에 있는 먼지들도 다 빨아들이고 닦아주었습니다.

짜잔~~~보이시나요? 먼지가 제거되고 나니 빤짝빤짝 깨끗해졌습니다.

또 안에 보시면 미세먼지 센서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들어올리면 안에 저렇게 렌즈가 있는데 면봉을 이용해서 렌즈를 닦아줍니다. 이제 헤드부분 내부 청소가 남았습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어려울수도 있는데 저의 포스팅만 잘 보셔도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헤드 내부 - 팬 청소 > 우선 클린부스터 기능을 사용하면 헤드가 세워져서 더 넓은 면적의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위에서 보신거처럼 여기 뒤에 부분도 먼지가 엄청 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를 청소하려고 청정기를 끄면 헤드가 다시 눕혀져서 뒷부분을 청소할수가 없더라구요. 이 뒷부분 청소를 하고싶으시면 공기청정기가 가동중일때 전원버튼을 눌러 끄지 마시고 전기코드를  뽑으시면 헤드가 눕혀지지 않고 사진처럼 세워진 상태에서 작동이 멈춥답니다.

 

이렇게 되면 쉽게 먼지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와 면봉과, 정전기포, 물티슈를 총 동원해서 청소를 했습니다. 

어떤가요~~ 정말정말 깨끗하죠? 보람을 느낍니다~~ㅋㅋ 이제 마지막 단계인 헤드 안쪽이랑 팬을 청소 할 차례입니다.

헤드부분 옆을 양쪽으로 들어올리면 저렇게 겉부분이 분리가 됩니다.

저는 처음 이 작업할때 잘 안되길래 비싼 공기청정기 망가지는거 아닌가 엄청 조심스럽더라구요. 근데 망가지진 않으니 용기를 내세요.!ㅋ 저렇게 분리가 되고나면 안에 나사가 두개 있습니다. 그 나사를 빼면 뚜껑이 열린답니다. 와우~~~ 여기도 먼지 먼지가...

 

아들아 미안하다ㅠ.ㅠ엄마가 깨끗하게 청소해서 오늘저녁부턴 깨끗한 공기 마시게 해줄께~~

 

뚜껑을 열어 이 너트를 돌려서 빼주면 팬을 꺼내실수가 있습니다. 팬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고 주변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정말 뿌듯뿌듯~~~ 이제 원래대로 다시 조립을 하면 됩니다. 근데 처음에 이렇게 내부 청소를 하고 조립을 하고 청정기를 작동시켰을때 팬이 돌아가기 시작하고나니 다다다다 하면서 걸리는 소리가 나서 바로 작동을 멈췄습니다. 뭐가 문제인지 열어보고 팬을 다시 뺐다가 다시 끼워봤는데도 다시 작동을 시키니까 팬이 다시 걸리더라구요. 다시 열어서 팬을 뺐다가 다시 끼우니 처음과 뭔가 다른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분리하면서 사진을 찍어줬던 사진과 비교를 했더니 너트가 끼워진게 다르더라구요. 사진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나사가 위로 쑥 올라와야하고 너트를 조였을때 저렇게 나사가 위로 많이 올라와야 제대로 조립이 된겁니다. 혹시나 실수 하시지 마시고 잘 조립하세요.

이렇게해서 공기청정기 청소가 끝났습니다. 이제 다시 우리집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렴~~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안 좋을땐 공기청정기가 있어 든든하지만 청소 안한 청정기말고 깨끗하게 청소된 공기청정기로 집안 공기를 맡겨보세요. 항상 이렇게 파란불만 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청소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