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폐렴, 모세기관지염, 가래 기침에 효자 아이템! 엄마손 팜컵 본문

육아 story

폐렴, 모세기관지염, 가래 기침에 효자 아이템! 엄마손 팜컵

이쁜민쓰 2018. 1. 16. 16:18
반응형

이번 포스팅 주제는 "엄마손 팜컵" 입니다.

지난 주 저희 아들녀석이 주말에 열이나서 혹시나 독감인가 싶어 병원에 갔는데 독감검사를 했는데 음성으로 나와서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틀 후 갑자기 기침을 하더군요.ㅠㅠ 저희 아들은 천식도 있고 기관지도 약한 아이라서 기침을 하기 시작하면 저는 완전 초 긴장상태가 된답니다. 낮잠을 자려고 하는데도 기침때문에 잠을 못 자고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기침때문에 힘들지? 병원 갔다 올까?" 하고 물으니 그러자고 대답을 하고는 바로 준비를 해서 따라 나서더라구요. 본인도 얼마나 힘들었으면 병원가자는데 그렇게 바로 알았다고 하고 준비를 할까 싶어서 안쓰러웠답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보는데 청진기로 숨소리를 들으시더니 숨소리가 안 좋다고 합니다. 쌕쌕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폐렴 초기같다고...바로 호흡기치료약이랑 기침패치를 처방해주셔서 약을 받아 집으로 왔습니다. 그 뒤로 조금 조금씩 기침이 줄기는 했지만 아직 가래기침이 한번 하면 심하게 하고 약도 먹고 밤에 기침패치도 붙이고 있답니다. 정말 저는 열만큼이나 무서운게 기침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기침을 하면서 제가 손에서 놓지 않았던 물건이 있는데요!

바로 "엄마손 팜컵" 이라는 제품이였습니다. 아이가 폐렴으로 입원했을때 2인실에 입원을 했는데 다른 한명 환자도 폐렴이더라구요. 그 아이 엄마랑 이런저런 육아 수다?를 나누다보니 의사선생님께서 아이가 폐렴이나 모세기관지염으로 인해 기침을 많이하고 힘들어 할때 등을 많이 두드려주라면서 등을 두드릴때 손 모양을 알려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저에게도 손 모양을 알려주셨습니다.

사진처럼 엄지를 손바닥쪽으로 넣고 손바닥을 굴곡을 만들어서 안쪽에 공간이 생기게 해서 등을 두드리라고 하더군요. 사진을 보면 어떤 모양인지 아시겠죠? 그런데 이렇게 하는것도 계속 하다보면 엄지손가락에 슬슬 입질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래해주지 못하고 끊기고 끊기고... 그래도 아이가 기침으로 힘들어하는거보다 나으니 열심히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저희 아들이 폐렴으로 고생을 하는것을 자주 봐오던 친구가 엄마손 팜컵을 추천해주더라구요. 전에 병원에 갔을때 약국에서 약 처방받으면서 함께 구입을 했는데요. 처음에 봤을땐 이걸로 어떻게 하는것인지 의아했습니다. 

엄마손팜컵은 이렇게 두가지 구성품이 있는데요. 딱딱한 플라스틱 마개? 처럼 생긴것을 말랑말랑한 본체에 끼우면 간단히 조립이 끝납니다. 엄마손 팜컵을 이런식으로 손에 쥐고 등을 두드려주면 됩니다.

모양을 한번 살펴보면 위에는 손잡이가 있고 본체에는 손으로 등을 두드릴때 만들었던 손모양의 공간처럼 본체 안에도 공간이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우리 아이 등을 두드려주면 됩니다.

동영상 속 저희 아들 ㅠㅠ 열도 나서 반팔 내복차림에 팜컵으로 등을 두드려주는 뒷모습이 어찌나 안쓰러운지...ㅜㅜ 폐렴이나 모세기관지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은 아직 스스로 가래를 뱉지 못하기때문에 가래가 그대로 몸속에 남아있는데 등을 두드려주면 몸속에 붙여있던 가래들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모유나 분유 수유 후 트림을 시키려고 한참동안 등을 두드렸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수유 후 트림을 시킬때에도 이 엄마손 팜컵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두드리다보면 계속 이렇게 두드리면 등이 아프지 않을까? 멍드는거 아냐? 하는 생각이 한번씩 들기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엄마손 팜컵은 실리콘재질이라 이렇게 말랑말랑 부드럽답니다.이런 핫한 아이템이 있다는것을 진작에 알았다면 아들이 조금은 덜 고생했을텐데...지금이라도 알았으니 기침으로 고생할때마다 자주 사용해야겠어요. 요즘 독감 합병증으로 폐렴도 많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아는 언니 아들도 폐렴으로 입원했다고 하고요. 저희 아들은 그래도 이번에는 입원까진 안하고 넘어갔네요. 비록 일주일 어린이집에 안 가고 집에서 요양을 하신 덕분에 이제 제가 아프지만요 ㅠㅠ 안 아프면 제일 좋겠지만 혹시나 폐렴이나 모세기관지염으로 아이가 힘들어할때 사용해보시고 수유 후 트림시킬때 사용해 보시면 효과가 있으실겁니다. 그럼 이상 엄마손 팜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와 독감,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