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포카칩 부럽지 않은 오븐으로 바삭바삭한 감자칩 만들기 본문

음식 story

포카칩 부럽지 않은 오븐으로 바삭바삭한 감자칩 만들기

이쁜민쓰 2017. 12. 11. 15:49
반응형

이번 포스팅 주제는 "감자칩 만들기"입니다.

얼마전 장을 보면서 감자를 샀는데 다 먹지 못하고 남았는데 감자가 점점 쭈글쭈글해지고 말라가고있어서 뭘 만들어서 먹어야하나 고민고민하다가 맥주 안주로 딱인 감자칩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간단해서 금방 뚝딱 만들어내기 좋은 요리더라구요.

그럼 감자칩만들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 감자, 식용유, 소금, 파슬리가루(선택사항)

 

1.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칼로 썰어도 되고 저처럼 채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채칼을 사용하실때 작아진 감자를 작업하다보면 손을 다칠 위험이 있기때문에 이렇게 포크로 감자를찍어서 슬라이스해주시면 조금은 안전하답니다.)

2. 감자의 전분기를 빼기위해 찬물에 20분가량 담궈주세요.

3.10분에 한번 물을 갈아주시면 좋은데 그때 물에 소금을 조금 타주세요. 그러면 감자에 간이 베는 역할을 해줍니다.

4. 전분기를 뺀 감자의 물기를 빼 준 후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5. 감자에 식용유를 발라주기위해 위생팩에 감자를 넣고 식용유를 조금 넣어 마구마구 비벼줍니다.

6.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감자를 하나씩 펼쳐 올려주고 파슬리가루를 뿌려줍니다. (파슬리가루는 생략 가능합니다.)

 

7. 오븐 180˚도에 20분 돌려줍니다. (시간은 감자의 두께와 각 가정의 오븐을 고려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리하여 감자칩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포카칩처럼 얇진 않았네요. 감자를 너무 두껍게 썰었나봐요;; 다음에 할땐 더 얇게 썰어서 해야할거 같습니다.

이걸보니 맥주생각이 간절해서 그만... 저는 분명 다이어트중인데 ㅜㅜ 이따 어린이집 하원하면 아들 주려고 했는데 제 뱃속으로 몽땅... 아들은 감자보다 고구마를 더 좋아하니까~~(아들아 미안해 ㅠㅠ )

감자칩을 만드시면서 기억하셔야 할 팁은 감자는 제가 썰은것보다는 조금 더 얇게 썰어셔야 제대로 된 감자칩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식용유는 위생팩에 넣고 감자와 섞어주는것도 간단하지만 팬에 올린 후 식용유를 요리솔을 이용해서 발라주는것도 좋습니다. 요즘 홍감자가 자꾸 눈에 띄는데 홍감자를 사다가 한번 또 해봐야겠습니다. 그땐 더 얇게 썰고 오븐을 잘 체크해서 시간도 조절해서 제대로 된 칩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그때 다시 한번 실패없는 레시피를 들고 오겠습니다. 저의 오븐으로 감자칩만들기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