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빤질빤질 도토리,도토리묵 효능과 보관법 알아보자. 본문

음식 story

빤질빤질 도토리,도토리묵 효능과 보관법 알아보자.

이쁜민쓰 2017. 9. 21. 0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용한 스토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도토리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굉장히 귀엽지 않은가요? 어릴쩍 도토리 달라고 쪼르던 생각이 나네요ㅎㅎ 이게 중요한게 아니죠;; 오늘은 도토리가 얼마나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토리는 얼마나 좋은 음식일까요? 옛 동의보감에도 표기 되어 있다고 하면 느낌이 오시나요? 그렇다면 여기서 효능을 한번 알아보시죠~

도토리 효능 첫번째 -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 도토리 칼로리는 100g에 221kcal 입니다. 높은 칼로리에 다이어트 음식? 하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은 도토리 묵이죠? 도토리 묵에는 수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 되어있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토리 효능 두번째 - 간 기능을 좋게 만들어 준다. 도토리는 우리 몸에 안좋은 성분을 배출 시켜주는 능력의 소유자! 그래서 술많이 드시분 해장 묵밥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ㅎ

도토리 효능 세번째 -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특히 생리통을 완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토리의 따듯한 성질 때문에 생리통을 적게 느끼게 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열이 많으면 역효과!

도토리 효능 네번째 - 성인병 예방에 좋다. 도토리는 당뇨와 성인병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염증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 도토리의 효능은 설사 예방 , 피로회복, 소화기능 강화, 항암작용등등 굉장히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

이처럼 도토리와 도토리묵에는 엄청나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음식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도토리가 좋은것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부작용도 있을수 있지요. 그럼 부작용 간단하게 한번 알아볼께요.

도토리 부작용 - 효능에서도 언급했드니 열이 많은 사람이 많은 양을 과다 섭치하게 되면 변비가 생길수도 있고 혈액순환에 안좋은 반응을 보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과 같이 많이 드시는것도 비추천 이라고 하네요.

이번에는 도토리 보관방법과 도토리 고르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토리, 도토리묵 보관방법 - 도토리는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신문지에 싸고 밀봉시켜서 냉장 보관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생도토리를 구매 안하시죠? 도토리묵으로 구매 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도토리 묵의 보관 방법으로는 밀패된 용기에 담아서 두부를 보관 하듯이 냉장 보관 하시면 되겠습니다.

도토리 고르는 방법 - 도토리를 구매 하시는 경우는 매우 적지만 혹시라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 올려봅니다. 도토리는 단단하고 껍질이 아주 반질반질해야 좋은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도토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려면 좋은거나는 먹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주변에 도토리 음식을 하는곳이 있다면 한번즘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