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땅콩 보관법 및 땅콩 효능 알아봅시다. 본문

음식 story

땅콩 보관법 및 땅콩 효능 알아봅시다.

이쁜민쓰 2017. 9. 22. 00: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용한 스토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땅콩입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땅콩을 싫어하는 살마은 없을거에요. 특히 안주거리로 그만이죠? ㅎㅎ 하지만 요즘에는 건과류가 몸에 좋다고해서 땅콩을 많이 드실텐데요.

그렇다면 땅콩이 어디에 얼마나 좋은지 알고 계신가요? 저도 그냥 맛으로 먹곤 했는데 오늘 이후에는 확실히 알고 먹게 되었습니다. 그럼 땅콩의 효능을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땅콩의 효능 첫번째 -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땅콩속에 포함되어 잇는 비타민 E가 항산화 작욜을 해서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땅콩의 효능 두번째 -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땅콩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땅콩의 효능 세번째 -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다. 남성분들이 나이가 들다보면 전립선에 민감해지게 되지요? 땅콩에 비타민 E가 전립선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땅콩의 효능 네번째 - 땅콩은 숙취해소 및 간 기능을 향상에 도움을 준다. 땅콩속에 아스파라긴산이 있어서 간에 좋고 숙취 해소에도 좋다네요.

땅콩을 먹을때 주의해야 할 사항 - 땅콩이 칼로리가 100g당 569kcal 입니다. 칼로리 자체로는 굉장히 높지요.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찔수도 있어요. 그리고 장이 좋지 안다면 조금만 드세요. 주루루룩 현상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이제 알고 먹으면 더 맛이 나겠죠? 이외에도 효능을 알아보면 더욱 많지요. 자 그럼 효능은 이것으로 줄이고요. 이제 땅콩의 보관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땅콩은 장시간 먹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추가로 땅콩 고르는법도 알아볼게요.

땅콩 보관방법 - 땅콩은 습기에 굉장히 약합니다. 습기를 먹게 되면 눅눅해지는 현상이 나오는데요. 그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공기가 통하지 않고 10~15도 정도의 서늘한곳에 보관을 하는것이 가장 좋지요. 요즘은 밀봉 할수 있는 통이나 지퍼팩이 잘 나와서 그곳에 보관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땅콩을 고르는법 - 당연히 기본은 국내산을 구매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껍질이 까진 거는 피하는것이 좋으며 냄새도 곰팡이 냄새가 나면 좋지 않은겁니다.

위처럼 땅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떤가요? 굉장히 땅콩이 먹고 싶지 않은가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땅콩 시중에 좋은 제품들이 잘 유통되어 있어서 쉽게 구매해서 맛있게 먹을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직접 땅콩을 따서 볶으로겨 생각해 보세요.ㅎㅎ 하지만 우리의 어머니들은 생각합니다. 몸에 좋은거 확실하게 좋아야 한다고 ㅎㅎ 그래서 땅콩 볶는 방법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땅콩 볶는 방법 - 땅콩은 약불로 15~20분정도 계속 손으로 휘저어 가면 볶아야 합니다.ㅎㅎ 굉장한 노동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전자렌지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간단하게 한번 해봤는데 괜찮더군요.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려주시면 되는데 어떤분들은 1분씩 4번 돌려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4~5분 돌리니 적당하더군요.

땅콩 삶는 방법 - 땅콩을 먹을 만큼 냄비에 담아 주시고요. 물은 땅콩이 잠길 정도로만 넣어 주시고 소금을 조금 첨과 해주세요. 그리고 한 10~15정도 끓여 주시면 괜찮더군요.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한번 눌러주시면 굉장히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좋은 음식 많이 먹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