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체리 효능과 체리 보관법 알아보자 본문

음식 story

체리 효능과 체리 보관법 알아보자

이쁜민쓰 2017. 9. 11. 02: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고 고급스러운 과일 체리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우리 아들 녀석이 체리를 한번 흡입하면 저의 허리가 휘청하는 상황이 나오기도 하지요. 하지만 저도 그만큼 체리를 좋아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어쩔수 있나요?

우선 체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체리는 과즙이 풍부하며 검붉은색에 가까울수록 맛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 당 60kcal 이며 대부분 미국에서 수입해 오는 과일입니다.

특히 6~8월에 대부분 수입이 이루어지고 판매가 되고 있으며 보통 여름에 시즌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가격 부담도 여름에 제일 적다고 볼수 있겠네요. 하지만 아들이 원한다면 한겨울이라도 체리를 사줘야죠. 요즘 냉동 체리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겨울에 녹여서 줘야겠어요.

위에 보시는 사진은 체리의 색상별 숙성 과정입니다. 마지막 검붉은색 이때가 제일 맛이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라고 사진 하나 퍼왔습니다. 처음 체리를 딸때는 앵두 색상이네요. 처음 알았어요. 월레 붉은색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따고 어느정도 숙성이 되어야 최고의 맛을 낼수 있는거 같네요.

자 그럼 이제 체리의 몇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빈혈 예방 철분의 함류량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보통 딸기와 사과보다도 몇십배가 높다고 하니 엄청난거 아닐까요?

두번째. 피부 미용 - 항상화 물질이 풍부하여 피부 면역력 그리고 노폐물 증가를 막아주는 엄청난 효능 피부에 양보 하지말고 드세요~

세번째. 다이어트 효과 - 칼로리가 낮고 체리를 먹으면 포만감이 크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네번째. 피로 회복 효과 - 체리에는 사과산 구연산과 포도당, 과당, 자당 함류 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밖에 관절염, 항함효과, 불면증 완화등이 있습니다. 저도 알아보니 효능이 엄청나게 많네요. 앞으로 더 우걱우걱 먹어야 겠습니다.

그럼 이번엔 체리의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를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싯어 주고 보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냉장보관을 하실때에는 2~3일 안으로 드시는것을 추천 드리며 더 오래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냉동을 해주시면 조금더 오래 드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냉동 체리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이처럼 체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좋은 과일이니 제철에는 꼭 조금이라도 사먹을수 있는 기회를 같도록 하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한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