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바다 루어, 바다루어낚시대 쇼어건 사용기 입니다 본문

낚시 story

바다 루어, 바다루어낚시대 쇼어건 사용기 입니다

이쁜민쓰 2017. 9. 1. 16: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다루어로드 입니다. 바다에서 루어 낚시를 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저는 최근 저렴하게 팜스에 쇼어건 90L을 구입하게 되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배스 루어 낚시를 열심히 하는 낚시꾼 입니다. 하지만 최근 바다쪽에 루어 낚시를 도전해 보고자 로드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가격 대비 굉장히 좋은 제품을 구입하게 되어 굉장히 기분이 좋네요. 제품이 조금 시중에 판매 된지는 굉장히 오래 되었지만 사용을 해보니 생각보다 가볍고 감도도 뛰어 나더군요.

보통 바다 루어 낚시를 할때 로드의 선택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아직 초보라서 L 액션과 차량 트렁크에 딱 들어갈수 있는 2절 로드를 원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90L 액션의 로드는 갯바위나 방파제 위주로 대형 어종이아닌 중간에서 소형 어종을 공략하기 딱 좋은거 같네요.

우선 로드에 새겨진 Shore Gun 마크입니다 ㅋㅋ 간지가 나죠? 우선 블랭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본 시트를 X자 형태로 감아 올리는 공법으로 종래 이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하는 효과적인 보강 시스템, 경량화와 함께 블랭크의 비틀림 방향에 대한 강성 업을 실현 하였다고 하네요.

이번 사진은 릴시트 사진입니다. DPS 로드 파워와의 밸런스를 고려해 UL 클래스는 #16 96H는 #18 110H #20을 채용 최적으로 매치한 릴 시트의 두께가 게임의 쾌적하게 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가이드 입니다. PE 라인을 사용함에 라인 엉킴이 적은 K가이드를 탑재 하였고 샤프한 블랭크 특성을 해치지 않도록 M클라스까지는 전가이드 싱글 풋을 채용 그리고 MH,H 클래스의 전 가이드에는 강도가 높은 더블 풋을 배치 되었습니다.

우선 출시가 오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마감처리가 굉장히 갈금하며 블랭크도 굉장히 느낌이 좋다고 할수 있죠. 엄청난 감도는 아니지만 감도 또한 만족 스럽습니다. 가격대비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ㅎ 그리고 허리 힘이 굉장히 좋아요. 로드를 보면 허리 부분이 굉장히 두꺼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무게는 정말로 가볍다는거!

마지막으로 로드의 끝 엔드 캡이라고 하나요? 이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마크와 디자인이 굉장히 눈에 촥 들어오고 중간에 알류미늄 링도 하나 들어가 있네요ㅎ 결론은 낚시대는 이쁘면 장땡이다 입니다. 사용해본 결론적인 소감은 가격대비 굉장히 만족 스럽다는 거고 특히 L대를 사용해서 그런지 난찬거림은 있습니다.

제가 배스 낚시대를 주로 사용하다가 바다 전용 로드를 들어서 그런지 난창거림에 민감하네요. 하지만 그 난창거림으로 인해 비거리가 어마무시하게 나간다는건 인정하겠더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한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