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배스 요리 그중에 튀김이 최고! 본문

낚시 story

배스 요리 그중에 튀김이 최고!

이쁜민쓰 2017. 7. 15. 21:27
반응형
오늘은 배스 요리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에게 배스 요리는 굉장히 생소 하실거고 배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조금 거리감이 있을거에요. 하지만 알고 먹어 보신 분들은 생각 외의 반을을 보이시곤 합니다.

 

우선 배스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뼈가 통가시에 살이 엄청나게 많아요~ 맛과 식감도 의외로 좋고요.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배스를 처음 접하시면 특유의 냄새 비린내가 있습니다.

 

민물 어종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다면 이상하죠?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비린내가 아닌 다른 냄새가 나요. 그냄새에 더 거리감일 같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비린내를 잡아주신다면? 굉장한 음식이 되겠죠?? 사진 한장 보시고 갈께요. 시골에서 배스를 잡아 튀김을 하던 모습입니다. 

 

시골에서 먹는거라 화려하지는 않지만 굉장히 맛있게 먹었네요. 우선 배스 요리의 비린내를 없에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린내가 가장 심한 부분은 머리와 껍질입니다. 그 부위를 제거 하는게 가장 포인트죠~ 그외에 다른 방법들이 있겠지만 저의는 요리사가 아니고 바로 직접 먹기 위해서 기본적인거만 하고 먹습니다. 튀김을 할땐 그정도만 하셔도 기름 맛이 있기 때문에 아주 만족하며 먹을수 있죠ㅎㅎ

 

위에 사진 처럼 잘 손질하고 튀김을 할때는 머리를 제외하고 튀김 가루를 발라서 하면? ㅎㅎ 아참 그리고 튀김가루를 반죽 하실때 얼음을 한번 넣고 반죽을 해보세요. 튀김이 아주 바삭바삭하게 될거에요. 이렇게 배스 낚시를 즐기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읍니다. 요리도 도전을 해보는것도 낚시꾼으로서 괜찮다고 생각해요.

배스 낚시의 단점이 손맛을 보고 입맛은 보지 못하는게 단점이였는데 이젠 손맛 입맛 둘다 해보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할께요. 글을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