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느타리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 본문

음식 story

느타리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

이쁜민쓰 2017. 8. 22. 11:30
반응형

오늘은 저희 아들이 너무 너무 사랑하는, 요거만 있으면 밥 한그릇 뚝딱하는 "느타리버섯"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을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이는데 그 효능에 대해서도 알고있어야할거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1. 항암효과 - 느타리버섯에 있는 비타민C 벨루칸 성분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 시켜주며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후 나타나는 탈모, 구토 증상등을 완화시켜주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고혈압 - 느타리버섯에 들어있는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혈압을 안정시켜주어 고혈압이신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 느타리 버섯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고 느타리버섯의 수분은 90% 정도가 되고 100g당 25칼로리로 저칼로리에 속하면서도 고단백음식이라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뼈 건강 - 느타리버섯에는 칼슘, 인 성분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효과가 좋고 특히나 어르신들에게는 골다공증 예방 효과와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성장발육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뇌졸증 예방 - 혈액속의 혈소판 응집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액의 순환을 도와서 뇌졸증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6. 빈혈예방 - 느타리버섯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이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좋은 효능이 은 느타리 버섯은 많은 조리법이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조리법이 느타리버섯 볶음과 느티라버섯전이지요. 이건 제가 너무 좋아하는 요리에요. 저는 전을 좋아하고 저희 아들은 국에 들어간 느타리버섯을 좋아합니다. 미소된장국에 느타리버섯을 넣어주면 뭐 밥 한그릇은 뚝딱합니다. 그밖에도 버섯 전골도 있고 느타리버섯장도 있고 잡채에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고 해도 맛있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효능과 맛있는 조리법이 있는 느타리 버섯에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느타리버섯은 찬 성질은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좋은것이라고 하더라도 넘치면 탈이 날수 있답니다.  

느타리버섯 보관법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살이 연해서 오랜시간 보관이 불가하며 최대한 먹을 만큼만 구매후 바로 섭취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여나 남은 버섯은 랩이나 지퍼팩을 이용하여 밀봉후 냉장보관 하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아이 반찬 뭐해주지 고민하다가 결국엔 느타리버섯을 해주고 그랬는데 너무 많이 먹이면 안되겠어요. 요즘엔 또 팽이버섯에 꽂히시긴 하셨는데 다음에는 팽이버섯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