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Story

우리나라 루어로 잡을수 있는 어종 알아보자! 본문

낚시 story

우리나라 루어로 잡을수 있는 어종 알아보자!

이쁜민쓰 2017. 11. 13. 01: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용한 스토리 오늘의 포스팅 주제 루어로 잡을수 있는 민물 어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스- 루어 낚시를 좋아 한다면 배스는 최고의 어종이라고 할수 있죠. 토종 어종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전지역에 분포하고 있으며 손맛이 좋아서 대표 루어 어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크기는 60cm도 넘게 자라는 녀석이죠. 매우 공격적이라 어떤 루어든 공격합니다.

쏘가리- 우리 나라 토종 어종으로 대표적인 루어 어종입니다. 아래턱이 위턱보다 튀어 나와 있으며 반점이 있고 지느러미가 매우 날카롭죠? 쏘가리는 대부분 강계에서 물쌀이 있는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모든 루어에 반응을 하며 크기는 50cm 이상도 잡힙니다.

가물치- 가물치는 우리나라 최상위 육싱 어종이라고 할수 있지요. 물이 탁하고 물풀이 많은곳을 좋아하며 프로그 루어 낚시의 대표이죠. 특히 매니아층이 많으며 강한 힘과 물풀이 많은 곳에서 잡기 때문에 잡기 굉장히 어렵죠.

매기- 메기는 우리 나라 어디서든 발견이 됩니다. 물이 조금만 있어도 살수 있을정도로 강하며 크기도 매우 크며 스푼을 이용하다 보면 간혹 잡히기도 하지요.

 

그리고 메기는 우리의 보양식으로 매우 훌륭하다고 할수 있지요. 맛도 좋고 손맛도 좋은 메기메기~

끄리- 끄리도 잉어과에 속하며 정말 공격적이죠? 한겨울 물이 얼어도 끄리는 공격한다는 전설이ㅎ 크기는 30cm정도면 큰편이고 입이 V형태이며 바늘에 잘못걸리면 빼기 힘들죠? 루어 낚시를 할때 반갑지는 않지만 간간히 손맛을 못느낄때 나와주면 재밌습니다.

꺽지- 꺽지는 강게에서 주로 서식하며 작은 어종에 속합니다. 하지만 공격성은 매우 강하며 돌 주변 은폐하고 있다가 덤벼드는 특징이 있어요.

 

생긴거는 쏘가리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작은 루어와 지그헤드 및 소형 하드베이트 이용하시면 잡기 쉬워요. 여름철 매운탕거리로 딱 좋죠.

누치,- 누치는 잉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 강이나 하천에 대부분 분포하고 있읍니다. 크기는 최대 50cm 까지도 자란다고 하며 주둥이 모양이 굉장히 특이하죠? 입술이 있어요ㅎ 루어로 잡는 방법은 2~3인치 웜과 지그헤드에 간혹 잡힌답니다.

송어- 겨울 루어 낚시의 대표 어종입니다. 겨울에 유료터로 많이 운영을 하고 있어서 낚시 할곳은 매우 많으며 손맛도 좋고 입맛도 좋지요. 특히 송어는 행사도 많아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어종입니다.

블루길- 블루길은 그냥 이름만 들어도 .. ㅎㅎ 요것은 입도 작으면서 뭐든지 다 쪼아 봅니다. 루어 낚시를 하다가 얻어 걸리는 일이 매우 많지요.

이처럼 우리나라에도 매우 다양한 루어로 잡을수 있는 어종이 있습니다. 정말 살기좋은 대한민국이지요?

 

생각보다 재미가 있고 생각보다 쉬운 낚시 입니다. 한번쯤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